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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예금 민원건수공시

소비자보호

“서민의 동반자, 스마트 국민금융 우체국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다짐합니다.”

고객의 소리(VOC)

  • 총 민원건수는 549건으로 전년(824건) 대비 33.4% 감소
  • 고객응대에 대한 민원이 전체의 20.4% 점유
    • 직원의 업무미숙 및 응대태도에 대한 민원 등

2024년 고객의 소리 접수유형

( 단위: 건, % )

2023년 고객의 소리 접수유형의 예금일반, 고객응대, 체크카드,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폰뱅킹, 예금상품, 해외송금환대체, 소송/압류, 기타, 합계 점유율에 대한 정보 제공
구분 예금일반 고객응대 체크카드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폰뱅킹 예금상품 해외송금
환대체
소송/압류 기타 합계
2024년 59 112 55 55 89 24 21 9 1 124 549
점유율(%) 10.7 20.4 10.0 10.0 16.2 4.4 3.8 1.6 0.2 22.6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