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예금 민원건수공시
소비자보호
“서민의 동반자, 스마트 국민금융 우체국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다짐합니다.”
고객의 소리(VOC)
- 총 민원건수는 549건으로 전년(824건) 대비 33.4% 감소
- 고객응대에 대한 민원이 전체의 20.4% 점유
- 직원의 업무미숙 및 응대태도에 대한 민원 등
2024년 고객의 소리 접수유형
( 단위: 건, % )
구분 | 예금일반 | 고객응대 | 체크카드 | 인터넷뱅킹 | 스마트뱅킹 | 폰뱅킹 | 예금상품 | 해외송금 환대체 |
소송/압류 | 기타 | 합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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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 59 | 112 | 55 | 55 | 89 | 24 | 21 | 9 | 1 | 124 | 549 |
점유율(%) | 10.7 | 20.4 | 10.0 | 10.0 | 16.2 | 4.4 | 3.8 | 1.6 | 0.2 | 22.6 | 1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