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예금 민원건수공시
소비자보호
“서민의 동반자, 스마트 국민금융 우체국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다짐합니다.”
고객의 소리(VOC)
- 총 민원건수는 871건으로 전년(656건) 대비 32.8% 증가
- 스마트뱅킹에 대한 민원이 전체의 29.5% 점유
- 차세대금융시스템 도입으로 인한 시스템 오류 등
2023년 고객의 소리 접수유형
( 단위: 건, % )
구분 | 예금일반 | 고객응대 | 체크카드 | 인터넷뱅킹 | 스마트뱅킹 | 폰뱅킹 | 예금상품 | 해외송금 환대체 |
소송/압류 | 기타 | 합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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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 80 | 104 | 67 | 103 | 243 | 14 | 29 | 7 | 56 | 121 | 824 |
점유율(%) | 9.7 | 12.6 | 8.1 | 12.5 | 29.5 | 1.7 | 3.5 | 0.8 | 6.8 | 14.7 | 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