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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

“서민의 동반자, 스마트 국민금융 우체국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다짐합니다.”

고객의 소리(VOC)

  • 총 민원건수는 603건으로 전년(623건) 대비 3.0% 감소
  • 고객응대에 대한 민원이 전체의 26.9% 점유
    • 불친절 응대, 업무처리 과오 등

2022년 고객의 소리 접수유형

( 단위: 건, % )

2021년 고객의 소리 접수유형의 예금일반, 고객응대, 체크카드,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폰뱅킹, 예금상품, 해외송금환대체, 소송/압류, 기타, 합계 점유율에 대한 정보 제공
구분 예금일반 고객응대 체크카드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폰뱅킹 예금상품 해외송금
환대체
소송/압류 기타 합계
2022년 79 162 55 44 56 22 15 12 48 110 603
점유율(%) 13.1 26.9 9.1 7.3 9.3 3.6 2.5 2.0 8.0 18.2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