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
“서민의 동반자, 스마트 국민금융 우체국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다짐합니다.”
고객의 소리(VOC)
- 총 민원건수는 603건으로 전년(623건) 대비 3.0% 감소
- 고객응대에 대한 민원이 전체의 26.9% 점유
- 불친절 응대, 업무처리 과오 등
2022년 고객의 소리 접수유형
( 단위: 건, % )
구분 | 예금일반 | 고객응대 | 체크카드 | 인터넷뱅킹 | 스마트뱅킹 | 폰뱅킹 | 예금상품 | 해외송금 환대체 |
소송/압류 | 기타 | 합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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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 79 | 162 | 55 | 44 | 56 | 22 | 15 | 12 | 48 | 110 | 603 |
점유율(%) | 13.1 | 26.9 | 9.1 | 7.3 | 9.3 | 3.6 | 2.5 | 2.0 | 8.0 | 18.2 | 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