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금융 소비자보호 조직
소비자보호
“서민의 동반자, 스마트 국민금융 우체국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다짐합니다.”
우체국금융 소비자보호 조직
국영금융기관 우체국
- 저희는 국영금융기관으로서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최우선가치로 삼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우체국금융이 되고자,
다음과 같이 우체국금융 소비자보호 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체국금융 소비자보호 조직
우체국금융 고객 > 우체국 및 비대면채널 > 금융 소비자보호 담당부서 > 금융 소비자보호 주관부서 > 금융 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단계를 거치는 소비자보호 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융 소비자보호 담당부서, 금융 소비자보호 주관부서, 금융 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는 우체국 금융 소비자보호협의회를 통하여 소비자보호 현황을 점검하고, 소비자보호 정책방향에 관하여
논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