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증명서 발급절차

  • 우체국 예금보험에서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하여 창구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인터넷증명서 발급서비스를 실시합니다.
  • 증명서 발급관련 문의사항은 우체국금융 고객센터(1588-1900)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 01

    증명서 선택

    • 우체국 예금보험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 예금서비스 및 보험서비스를 이용하신 후 발급이 필요한 인터넷증명서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1. 증명서 선택
  2. 02

    증명서 미리보기

    • '증명서발급'버튼을 누르면 출력을 위한 인터넷증명서 미리보기 화면이 새로운 창에 나타납니다.
    • 윈도우XP 서비스팩2의 팝업차단기능이 설정된 경우 이를 '항상허용'으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2. 증명서 미리보기
  3. 03

    인쇄 미리보기

    • '인쇄'버튼을 누르고 나면, 인터넷 발급 프로그램(PrintManager.exe)이 설치되며, 이때 보안경고창이 나오면 [예(Y)] 버튼을 누르고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 발급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을 경우 수동으로 설치하여 주십시오.
    • 사용자의 PC에 처음으로 설치하는 경우 1회에 한해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3. 인쇄 미리보기
  4. 04

    프린터 선택

    • 실제 인터넷증명서가 출력될 프린터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 프린터 목록 중 '증명서발급가능' 상태의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 공유프린터는 보안상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4. 프린터 선택
  5. 05

    증명서 발급 완료

    • 증명서가 정상 출력이 되었다면, 2차원바코드, 복사방지 원본마크, 문서확인번호, 안내문구 등 보안조치가 정상 적용되어 출력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5. 증명서 발급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