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뱅킹이란?
고객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전화로 우체국 폰뱅킹(ARS)에 연결하여 금융거래를 직접 처리하는 방식의 서비스
이용안내
신청안내
- 조회서비스 : 제한없이 이용가능
- 계좌이체(송금)서비스 : 가까운 우체국에서 신청
- 우체국 폰뱅킹 전화번호
- (예금)1599-1900/1588-1900 (보험)1599-0100 (상담사 연결은 “0”)
- 해외에서걸때) 예금: 82-42-612-6000, 보험: 82-42-336-6898
상담사 상담시간
- 평일 : 09:00 ~ 18:00
- 토·일요일 및 공휴일 : (예금) 09:00 ~ 18:00, (보험·펀드) 휴무
- 토·일요일 및 공휴일 : 분실신고만 가능
- 상담시간 이후 : 일부 이용안내 및 분실신고만 야간 상담사에게 연결 (토·일요일 및 공휴일 포함)
서비스 이용시간
- 00:00 ~ 04:00, 05:00 ~ 24:00
- 시간제한 서비스(CMS 이체) : 평일 09:00 ~ 17:00
수수료
수수료 표로 구분, 직접처리, 상담사연결시 정보 제공
구분 |
직접처리 |
상담사연결시 |
우체국간 이체 |
무료 |
무료 |
타행 이체 |
월 10건 이하 면제* 월 10건 초과 500원 |
청구이용 수수료 적용 |
온라인환 및 경조금배달서비스 |
- |
청구이용 수수료 적용 |
* 1인이 다수 계좌를 이용하더라도 창구, 자동화기기(ATM), 폰·인터넷·스마트뱅킹, 포스트페이 모두 합산하여 월 10건 면제
현행 고객등급
현행 고객등급 표로 구분, 안전등급(SMS+보안카드), 일반등급(보안카드) 정보 제공
구분 |
안전등급(SMS+보안카드) |
일반등급(보안카드) |
폰뱅킹 |
개인 |
1회 |
5천만원 |
300만원 |
1일 |
2억 5천만원 |
500만원 |
법인 |
1회 |
1억원 |
|
1일 |
5억원 |
|
-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이체한도는 본인의 거래규모에 맞는 적정금액을 정하여 사용하십시오
이체비밀번호
이체비밀번호 표로 설명, 비밀번호, 분실시요령 정보 제공
설명 |
폰뱅킹 이용시 우체국간 이체, 계좌간 자동이체 등록 및 경조환송금 등 이체 거래를 이용하실 때, 이체를 승인하기 위한 비밀번호입니다. 이체비밀번호가 연속으로 5회 이상 틀릴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정지됩니다. 서비스 이용이 정지될 경우에는 우체국을 방문하시어 서비스 재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비밀번호 |
숫자 6자리 |
분실시요령 |
우체국을 방문하시어 서비스 재개 신청(또는 재발급신청)을 하십시오. |
제공서비스
예금서비스(1599-1900, 1588-1900)
예금서비스 자세히 보기 표로 구분, 코드, 서비스내용 정보 제공
구분 |
코드 |
서비스내용 |
잔액조회 |
1 |
잔액조회 |
거래내역조회 |
2 |
거래내역조회 |
우체국간 이체 |
31 |
우체국 계좌이체 |
32 |
CMS 이체 |
다른은행으로 이체 |
4 |
다른은행으로 이체 |
체크카드 서비스 |
51 |
체크카드 사용등록 |
52 |
이용내역 조회 |
53 |
이용한도 조회 |
54 |
일별발생 포인트 조회 |
55 |
포인트환급 신청/취소 |
56 |
팩스/이메일 전송서비스 |
50 |
상담사 연결 |
경조금 및 기타서비스 |
61 |
경조금배달, 온라인환 송금 및 조회 |
62 |
자동이체, 예약이체 및 지연이체 취소 |
63 |
팩스/이메일 전송서비스 |
64 |
만기해지 예상조회 |
65 |
환율 조회 |
66 |
고객정보관리(이체비밀번호, 지정전화번호 등) |
67 |
고객맞춤 서비스 |
60 |
상담사 연결 |
보험서비스(1599-0100)
보험서비스 자세히 보기 표로 구분, 코드, 서비스내용 정보 제공
구분 |
코드 |
서비스내용 |
조회서비스 |
#1 |
보험료소득공제대상금액 조회 |
#2 |
환급급대출 조회 |
#3 |
해지환급금 조회 |
#4 |
보험료 납입사항 조회 |
#5 |
만기보험금 조회 |
#6 |
연금 조회 |
#7 |
배당금 조회 |
#8 |
휴면보험금 조회 |
환급금 대출 및 상환 |
11 |
환급금대출 신청 |
12 |
환급금대출 원리금 상환 |
13 |
대출이율 조회 |
10 |
상담사 연결 |
보험료 납입·자동이체 |
21 |
보험료 납입 |
211 |
- 보험료 납입 |
212 |
- 실시간 보험료 납입 |
22 |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
221 |
-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
222 |
- 보험료 자동이체 변경 |
223 |
- 보험료 자동이체 해지 |
23 |
대출이자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
231 |
- 대출이자 자동이체 신청 |
232 |
- 대출이자 자동이체 변경 |
233 |
- 대출이자 자동이체 해지 |
24 |
보험료 소득공제 및 기타납입 확인 |
241 |
- 보험료 소득공제금액 조회 |
242 |
- 보험료 소득공제 납입확인서 팩스/이메일 수신 |
243 |
- 기타 납입확인서 팩스·이메일 수신 |
20 |
상담사 연결 |
만기·배당·휴면보험금· 해지환급금 신청 |
31 |
만기보험금 신청 |
32 |
배당금 신청 |
33 |
휴면보험금 신청 |
34 |
해지환급금 신청 |
30 |
상담사 연결 |
팩스·이메일 수신 |
41 |
보험료 소득공제 납입확인서 팩스/이메일 수신 |
42 |
보험료 납입사항 팩스·이메일수신 |
43 |
기타 납입확인서 팩스·이메일수신 |
44 |
보험금 청구양식 팩스 수신 |
45 |
구비서류 팩스·이메일 수신 |
46 |
서비스코드 수신 |
47 |
보험금청구 구비서류 문자안내 |
48 |
보험 유지관련 팩스·이메일 수신 |
완전판매모니터링 |
6 |
|
고객인증번호 확인서비스 |
62 |
|
ARS 청약인증 |
91 |
등록 |
92 |
조회 |
93 |
취소 |
펀드서비스(1599-1900, 1588-1900)
펀드서비스 자세히 보기 표로 구분, 코드, 서비스내용 정보 제공
구분 |
코드 |
서비스내용 |
잔액조회 |
71 |
펀드 잔액조회 |
거래내역조회 |
72 |
펀드 거래내역조회 |
팩스/이메일 전송서비스 |
731 |
펀드 입출금거래명세 팩스서비스 |
732 |
펀드 입출금거래명세 이메일서비스 |
보이스피싱 및 사고신고 표로 구분, 코드, 서비스내용 정보 제공
구분 |
코드 |
서비스내용 |
보이스피싱 및 사고신고 (1599-1900 / 1588-1900) |
*0 |
보이스피싱 피해신고 |
*1 |
카드분실신고 및 조회 |
*2 |
통장/인감 분실신고 및 조회 |
*3 |
보안카드/OTP 분실신고 및 조회 |
*4 |
자기앞수표 분실신고 및 조회 |
*5 |
거래실행번호 분실신고 및 조회 |
*6 |
환증서 분실신고 및 조회 |
*7 |
가계수표 분실신고 및 조회 |
쉬운말 서비스 표로 구분, 코드, 서비스내용 정보 제공
구분 |
코드 |
서비스내용 |
쉬운말 서비스 (1599-1900 / 1588-1900) |
#1 |
쉬운말 잔액조회 |
#2 |
쉬운말 입출금 거래내역 조회 |
#3 |
쉬운말 우체국간 이체 |
#4 |
쉬운말 우체국과 은행간 이체 |
#0 |
상담사 연결 |
상담사 연결 표로 구분, 코드, 서비스내용 정보 제공
구분 |
코드 |
서비스내용 |
예금 (1599-1900, 1588-1900) |
01 |
분실, 사고신고 상담 |
02 |
예금잔액조회, 거래내역조회, 팩스/이메일 서비스 상담 |
03 |
예금관련 기타상담 |
04 |
인터넷/스마트/폰뱅킹 상담 |
05 |
카드상담 |
펀드 (1599-1900, 1588-1900) |
07 |
펀드관련 상담 |
보험 (1599-0100) |
01 |
환급금 대출 |
02 |
보험료 납입·자동이체·고객정보 변경 |
03 |
수술·입원·실손보험금 |
04 |
해지·만기·연금·배당금·휴면보험금 등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