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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뱅킹(ARS) 서비스 자세히보기

폰뱅킹이란?

고객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전화로 우체국 폰뱅킹(ARS)에 연결하여 금융거래를 직접 처리하는 방식의 서비스

이용안내

신청안내

  • 조회서비스 : 제한없이 이용가능
  • 계좌이체(송금)서비스 : 가까운 우체국에서 신청
  • 우체국 폰뱅킹 전화번호
    • (예금)1599-1900/1588-1900 (보험)1599-0100 (상담사 연결은 “0”)
    • 해외에서걸때) 예금: 82-42-612-6000, 보험: 82-42-336-6898

상담사 상담시간

  • 평일 : 09:00 ~ 18:00
  • 토·일요일 및 공휴일 : (예금) 09:00 ~ 18:00, (보험·펀드) 휴무
  • 토·일요일 및 공휴일 : 분실신고만 가능
    • 상담시간 이후 : 일부 이용안내 및 분실신고만 야간 상담사에게 연결 (토·일요일 및 공휴일 포함)

서비스 이용시간

  • 00:00 ~ 04:00, 05:00 ~ 24:00
    • 시간제한 서비스(CMS 이체) : 평일 09:00 ~ 17:00

수수료

수수료 표로 구분, 직접처리, 상담사연결시 정보 제공
구분 직접처리 상담사연결시
우체국간 이체 무료 무료
타행 이체 월 10건 이하 면제*
월 10건 초과 500원
청구이용 수수료 적용
온라인환 및 경조금배달서비스 - 청구이용 수수료 적용

* 1인이 다수 계좌를 이용하더라도 창구, 자동화기기(ATM), 폰·인터넷·스마트뱅킹, 포스트페이 모두 합산하여 월 10건 면제

현행 고객등급

현행 고객등급 표로 구분, 안전등급(SMS+보안카드), 일반등급(보안카드) 정보 제공
구분 안전등급(SMS+보안카드) 일반등급(보안카드)
폰뱅킹 개인 1회 5천만원 300만원
1일 2억 5천만원 500만원
법인 1회 1억원
1일 5억원
  •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이체한도는 본인의 거래규모에 맞는 적정금액을 정하여 사용하십시오

이체비밀번호

이체비밀번호 표로 설명, 비밀번호, 분실시요령 정보 제공
설명 폰뱅킹 이용시 우체국간 이체, 계좌간 자동이체 등록 및 경조환송금 등 이체 거래를 이용하실 때, 이체를 승인하기 위한 비밀번호입니다. 이체비밀번호가 연속으로 5회 이상 틀릴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정지됩니다. 서비스 이용이 정지될 경우에는 우체국을 방문하시어 서비스 재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 숫자 6자리
분실시요령 우체국을 방문하시어 서비스 재개 신청(또는 재발급신청)을 하십시오.

제공서비스

예금서비스(1599-1900, 1588-1900)
예금서비스 자세히 보기 표로 구분, 코드, 서비스내용 정보 제공
구분 코드 서비스내용
잔액조회 1 잔액조회
거래내역조회 2 거래내역조회
우체국간 이체 31 우체국 계좌이체
32 CMS 이체
다른은행으로 이체 4 다른은행으로 이체
체크카드 서비스 51 체크카드 사용등록
52 이용내역 조회
53 이용한도 조회
54 일별발생 포인트 조회
55 포인트환급 신청/취소
56 팩스/이메일 전송서비스
50 상담사 연결
경조금 및 기타서비스 61 경조금배달, 온라인환 송금 및 조회
62 자동이체, 예약이체 및 지연이체 취소
63 팩스/이메일 전송서비스
64 만기해지 예상조회
65 환율 조회
66 고객정보관리(이체비밀번호, 지정전화번호 등)
67 고객맞춤 서비스
60 상담사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