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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프로그램 조치안내

  • 윈도우10

    키보드 입력 안되는 경우 조치 안내

  • 엣지, 크롬 등 멀티브라우저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안되는 경우 (반복설치 등) 조치 안내

  • 엣지 브라우저

    한글 입력이 안되는 경우 조치 안내

윈도우10에서 인터넷뱅킹 이용시

키보드 입력 안되는 경우 조치방법 알림

장애원인 : 윈도우 10의 대규모 업데이트로 OS내부 구조가 변경되어 이를 이용하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오류 발생

조치방법 : 키보드보안(TouchEnNxKey) 프로그램 재설치 후 PC 재부팅

  1. 02

    실행 클릭

    실행 버튼 클릭
  2. 03

    재설치 클릭

    재설치 버튼 클릭
  3. 04

     클릭

    예 버튼 클릭
  4. 05

    확인, 종료 클릭

    확인, 종료 버튼 클릭
  5. 06

    PC 재부팅 실시

    • 재설치 후 반드시 PC를 재부팅해야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키보드보안 재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재설치 및 PC 재부팅 후에도 키보드입력 불가 시
    키보드보안프로그램 고객센터(라온시큐어, 1644-4128) 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엣지, 크롬 등 멀티브라우저에서 인터넷뱅킹 이용 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안되는 경우(반복설치 등) 조치안내

장애원인 :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미설치로 인한 반복설치 유도

조치방법 :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추가 설치

  1. 01

    우체국인터넷뱅킹 접속(www.epostbank.go.kr)하여 로그인 클릭 시 키보드보안 보안프로그램 설치 화면으로 이동 됨

  2. 02

    브라우저 확장 기능 설치 팝업화면의 “등록하기” 클릭

    • 설치사유 : 최신버전 엣지 브라우저는 크롬 엔진을 사용하고 있어 크롬 extension 설치 필요
    브라우저 확장 기능 설치 등록하기
  3. 03

    화면 상단의 안내팝업(다른 스토어의 확장 허용) 클릭

    화면 상단의 안내팝업(다른 스토어의 확장 허용) 클릭
  4. 04

    “다른 스토어의 확장 허용” 팝업에서 “허용” 클릭

    “다른 스토어의 확장 허용” 팝업에서 “허용” 클릭
  5. 05

    “Chome에 추가” 클릭

    “Chome에 추가” 클릭
  6. 06

    “TouchEn PC보안 확장” 팝업에서 “확장추가” 클릭

    “TouchEn PC보안 확장”팝업에서 “확장추가” 클릭
  7. 07

    “동기화켜기” 클릭

    “동기화켜기” 클릭
  8. 08

    설치 완료 팝업창의 “확인” 클릭 후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이동 후 로그인

    • 로그인화면으로 이동 시 설치 완료
    설치 완료 팝업창의 “확인” 클릭 후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이동 후 로그인
  9. 09

    정상설치 여부 확인

    • 로그인화면에서 아이디로그인의 아이디 입력란 클릭 시 화면 오른쪽 하단 키보드보안 동작 중(Ver 1.0.0.75) 확인 가능
      • 단말 설정에 따라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인터넷뱅킹 거래 정상 진행시 설치완료 상태임
    정상설치 여부 확인

    조치후에도 동일현상 반복 시
    키보드보안프로그램 고객센터(라온시큐어, 1644-412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엣지 브라우저에서 한글 입력이 안되는 경우 조치 안내

장애원인 : 구버전 엣지브라우저의 내부 오류로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의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 한글 입력이 안되는현상

조치방법 : edge 브라우저 최신버전 재설치

*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추가 미설치 상태인 경우 추가 설치 필요

1. edge 브라우저 최신버전 설치

  1. 01- 1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새 Microsoft Edge “다운로드” 클릭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새 Microsoft Edge 다운로드 클릭
  2. 01- 2

    “닫은 후 계속” 클릭

    닫은 후 계속 클릭
  3. 01- 3

    설치 진행

    설치 진행
  4. 01- 4

    완료

    설치 완료
  5. 01- 5

    우체국인터넷뱅킹 접속(www.epostbank.go.kr)하여 로그인 클릭 시

    • 1.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 시 → 거래 진행하여 한글 입력 여부 확인
    • 2. 키보드보안 보안프로그램 설치 화면으로 이동 시 → 다음 절차(2.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설치) 진행

2.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 설치

  1. 02-1

    브라우저 확장 기능 설치 팝업화면의 “등록하기” 클릭

    • 설치사유 : 최신버전 엣지 브라우저는 크롬 엔진을 사용하고 있어 크롬 extension 설치 필요
    브라우저 확장 기능 설치 팝업화면의 등록하기 클릭
  2. 02-2

    화면 상단의 안내팝업(다른 스토어의 확장 허용) 클릭

    화면 상단의 안내팝업 (다른 스토어의 확장 허용) 클릭
  3. 02-3

    “다른 스토어의 확장 허용” 팝업에서 “허용” 클릭

    다른 스토어의 확장 허용 팝업에서 허용 클릭
  4. 02-4

    “Chome에 추가” 클릭

    Chome에 추가 클릭
  5. 02-5

    “TouchEn PC보안 확장”팝업에서 “확장추가” 클릭

    확장추가 클릭
  6. 02-6

    “동기화켜기” 클릭

    동기화켜기 클릭
  7. 02-7

    “확인” 클릭 후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클릭

    확인 클릭 후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클릭
  8. 02-8

    정상설치 여부 확인

    • 로그인화면에서 아이디로그인의 아이디 입력란 클릭 시 화면 오른쪽 하단 키보드보안 동작 중(Ver 1.0.0.75) 확인 가능
      • 단말 설정에 따라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인터넷뱅킹 거래 정상 진행시 설치완료 상태임
    정상설치 여부 확인

    조치후에도 동일현상 반복 시
    키보드보안프로그램 고객센터(라온시큐어, 1644-412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