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저장 서비스란?
인터넷 뱅킹에서 사용되는 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해 두었다가, 본인의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지 않은 PC에서(PC방 등)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불러와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유료서비스 입니다.
이용요금
- SKT, KT, LG U+ : 정보이용료 900원/월(VAT 별도), 데이터 통화료 및 APP 설치(또는 VM 다운로드) 무료
- 본 서비스는 이동통신사와 ㈜인포바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이용대금은 각 이동통신사 별로 고객님 휴대폰 이용 대금청구서에 포함되어 차월 부과됩니다.
- 이용요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이동통신사(휴대폰에서114)에 문의바랍니다.
- Apple iPhone 이용자 : 앱 내 구입 요금방식 이용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무료, 서비스 가입 시 1년 이용권 $9.89결제/VAT 포함)
- 알뜰폰 이용자: 앱 내 구입 요금방식 이용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무료, 서비스 가입 시 정기구독 1,100원 결제/VAT 포함, 안드로이드 사용자만 대상)
- iPhone 용 서비스의 이용대금은 고객님께서 아이튠즈에 등록하신 신용카드의 대금 청구서에 포함되어 부과됩니다.
- 이용요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포바인 고객센터(02-718-1860)에 문의바랍니다.
이용시 장점
-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을 이용 인증서 사용가능
-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만 있으면 인증서의 재발급절차 없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인터넷뱅킹 또는 온라인주식거래 등 인증서를 이용한 각종 전자상거래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서 관리
- 휴대폰을 이용하므로 타저장 매체 즉 플로피디스크 또는 USB 등에 비해 인증서의 분실위험이 적고 관리가 편리하며, 사용된 인증서는 사용과 동시에 PC에서 삭제되므로 안전합니다.
- 해외에서도 안전하게 인터넷뱅킹 이용
- 해외여행 또는 출장 중 인터넷뱅킹 이용이 필요한 경우, 데이터 로밍이 되는 지역에서 휴대폰에 미리 저장해둔 인증서를 이용 안전하게 인터넷뱅킹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해킹등의 위험으로부터 보호
- 컴퓨터로 전송된 인증서는 사용후 컴퓨터에서 자동삭제 되는 '일회용 인증서비스'로 'PC방, 공공장소, 타인의 PC에서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이동통신망으로만 저장 및 사용이 가능하므로 인증서의 무단유출 위험이 없습니다.
- 인증서를 안전하게 전송하기 위하여 PC와 휴대폰간에 공개키 기반의 ‘End-to-End’암호화 하였습니다.
서비스이용 및 장애관련 문의
- ㈜인포바인 고객센터 (02)718-1860 및 각 이동통신사 114
- 인터넷뱅킹 사용되는 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해 두었다가, 본인의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지 않은 PC에서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불러와, 인증 수행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유료 서비스
입니다.
- 휴대폰을 이용한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서 관리 ! 휴대폰인증서 서비스로 시작하세요.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가입
- PC → 휴대폰으로 인증서 저장시, 휴대폰에서 가입안내 메시지 제공 및 서비스 가입
- SKT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가입
- 휴대폰인증서 서비스(UBIkey) APP 설치 후 서비스 가입
서비스 해지
- SKT 고객센터 (휴대폰에서 114)에서 해지 신청 하시면 됩니다.
- Apple iPhone 이용자 : 1년 이용 후 자동 해지 (환불 문의 : 애플 앱스토어 메일 문의 이용)
서비스 이용 관련 문의
- 휴대폰 114 / 1566-0011 또는 인포바인 고객센터 02-718-1860
- 인터넷뱅킹 사용되는 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해 두었다가, 본인의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지 않은 PC에서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불러와, 인증 수행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유료 서비스
입니다.
- 휴대폰을 이용한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서 관리 ! 휴대폰인증서 서비스로 시작하세요.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가입
- PC → 휴대폰으로 인증서 저장시, 휴대폰에서 가입안내 메시지 제공 및 서비스 가입
- KT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가입
- 휴대폰인증서 서비스(UBIkey) APP 설치 후 서비스 가입
서비스 해지
- KT 고객센터 (휴대폰에서 114)에서 해지 신청 하시면 됩니다.
- Apple iPhone 이용자 : 1년 이용 후 자동 해지 (환불 문의 : 애플 앱스토어 메일 문의 이용)
서비스 이용 관련 문의
- 휴대폰 114 / 1566-0011 또는 인포바인 고객센터 02-718-1860
- 인터넷뱅킹 사용되는 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해 두었다가, 본인의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지 않은 PC에서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불러와, 인증 수행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유료 서비스
입니다.
- 휴대폰을 이용한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서 관리 ! 휴대폰인증서 서비스로 시작하세요.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가입
- PC → 휴대폰으로 인증서 저장시, 휴대폰에서 가입안내 메시지 제공 및 서비스 가입
- 휴대폰인증서 서비스(UBIkey) APP 설치 후 서비스 가입
서비스 해지
- LG U+ 고객센터 (휴대폰에서 114)에서 해지 신청 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 관련 문의
- 휴대폰 114 / 1566-0011 또는 인포바인 고객센터 02-718-1860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가입
- PC → 휴대폰으로 무선인터넷을 통하여 인증서를 저장합니다.
- 인증서는 안전한 방법으로 이동됩니다.
휴대폰 인증번호를 이용한 휴대폰사용자 본인확인, PC와 휴대폰간의 End-to-End 암호화
인증서 저장 순서
- 휴대폰에 인증서 저장
- 휴대폰 인증서 사용
- 인증서 관리
- 서비스 체험하기
- 참고사항
-
- 휴대폰에 설치된 인증서저장/전송 프로그램을 삭제하시거나 새로 다운로드를 받은 경우, 저장된 인증서가 삭제 됩니다.
이 경우 PC -> 휴대폰으로 인증서를 다시 저장
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가입
- 휴대폰 → PC로 인증서를 복사한 후 PC에서 인터넷뱅킹을 로그인합니다. 인터넷뱅킹 종료 후에는 PC의 인증서는 자동 삭제됩니다.
- 인증서는 안전한 방법으로 이동됩니다.
휴대폰 인증번호를 이용한 휴대폰사용자 본인확인, PC와 휴대폰간의 End-to-End 암호화
인증서 저장 순서
- PC에서 수행
- PC에서 수행
- 휴대폰에서 수행
- PC에서 수행
- 참고사항
-
- 휴대폰은, 본인이 늘 소유하며 분실 또는 훼손의 우려가 적으며, 인증서 유출 및 무단 사용은 원천적으로 불가능 하므로 안전하게 인증서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관리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 조회 / 삭제 방법
- 휴대폰에 설치한 휴대폰인증서 서비스 UBIkey 실행 > 메뉴항목 중 ‘인증서관리‘ 선택
- 인증서관리를 선택 - 저장된 인증서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중, 삭제를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삭제 버튼을 선택
휴대폰인증서비스를 계속 이용하시려면 기간이 만료된 인증서나
재발급
등의 사유로 사용 불가한 인증서는 삭제하고 유효한 인증서를 다시 휴대폰에 저장하셔야 합니다.
휴대폰에 저장된UBIkey 프로그램 찾는 방법
통신사별 휴대폰에 저장된UBIkey 프로그램 찾는 방법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피처폰 SKT 이용고객 |
휴대폰에서 Nate 선택> (m)playon(마법사보관함) 선택>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UBIkey) |
피처폰 KT 이용고객 |
휴대폰에서 multipack/Show 선택> 다운로드센터/다운로드팩 >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UBIkey) |
피처폰 LG U+ 이용고객 |
휴대폰에서 ez-i/LG U+ 선택 > DownTown >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UBIkey) |
- 참고사항
-
- 휴대폰인증서 APP 또는 VM(인증서관리프로그램)을 삭제할 경우, 인증서도 함께 삭제됩니다.
인증서가 삭제된 경우, 하드디스크에 있는 인증서를 다시 저장하시면 됩니다.
PC관련
-
답변프로그램 다운로드 시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 등으로 인해 프로그램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휴대폰인증서(저장)서비스’나 ‘UBIKey’ 프로그램을 삭제하시고 다시 서비스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
답변
- 인증서 발급기관과 유효기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없는 인증서이거나 인증서 만료일이 지나 폐기된 인증서는 인증서 PC전송 후 인증서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은행에서 사용 가능한 인증서: 은행/보험/신용카드용(개인), 범용(개인)
- 해당 사이트의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ex. AnySign등) 삭제 후 재설치 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서비스 중단 후 이용방법에 따라서 다시 절차를 수행하세요
-
답변PC가 인증서 송수신 상태라면 SMS를 연결하지 않아도 이용 가능 합니다. PC에서 정보를 입력한 후, 휴대폰인증서 서비스 앱을 실행 한 후, [서비스
시작]을 선택하면 됩니다.
-
답변인증서 암호 입력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단말기 관련
-
답변단말기에 따라서 인증서가 삭제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습니다.
저장된 인증서가 삭제된 경우에는 반드시 인증서를 다시 저장하세요
-
답변SMS는 문자메시지 보관함에 저장되고, 서비스는 그대로 진행됩니다.
-
답변서비스가 중지되고, 전화로 연결하게 됩니다. 전화통화 종료 후, 다시 서비스 진행이 가능합니다.
-
답변문자가 오지 않을 때는 스팸 여부 또는 이통사에서 문자 차단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자를 받지 않아도 휴대폰에 설치 해놓은 앱을 실행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답변설치한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앱 삭제 시 저장된 인증서도 함께 삭제됩니다.
-
답변최대 9개까지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답변지금 사용중인 단말기는 서비스 지원이 되지 않는 단말기입니다.
-
답변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는 PC나 다른 저장매체에 저장 할 수 없습니다. 본 서비스는 APP 내 인증서 저장 및 저장된 인증서를 PC로 전송하는 서비스로
타 저장매체의 복사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답변16자리는 PC와 휴대폰 간 인증서를 안전하게 전송하기 위한 1회용 숫자입니다. 안전성을 위해 사용 후 자동 삭제되므로 사용 시 마다 받으셔야 합니다.
-
답변휴대폰에서 ‘확인’ 또는 ‘OK’버튼을 누르면 다음 단계로 진행됩니다.
-
답변타인 명의의 휴대폰에도 본인의 인증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답변휴대폰 기기변경 시는 변경된 단말기에 인증서 저장을 다시 하신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
답변휴대폰을 일시정지 한 경우에는 서비스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답변번호이동을 해도 단말기에 저장된 인증서는 남아 있으니 번호이동 전에 휴대폰에서 인증서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이용하시는 PC 인증서 선택창에서 [휴대폰아이콘] 클릭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단말기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방화벽) 관련
-
답변서비스 이용 방법에 따라 다시 절차를 수행하세요.
네트워크 중단 시, 인증서 일부가 휴대폰이나 PC로 저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답변첫째, 네트워크 장애로 무선 인터넷이 끓어진 경우.
둘째, 휴대폰 번호 입력을 잘못한 경우.
셋째, 인증서 암호가 틀린 경우.
기타의 경우 고객센터(02-718-1860)로 문의 바랍니다.
서비스 관련
-
답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 자주 이용하시는 은행의 인터넷 뱅킹 사이트를 통해 가입 가능
- 통신사별 고객센터 114를 통해 부가서비스 가입 진행 (단, LG U+ 제외)
- 유비키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가능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 “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앱을 다운 받은 후, 서비스 가입절차 진행
-
답변이용시간 제한은 없습니다. 해지 전까지 365일 서비스는 가능합니다.
(단, 서비스 업데이트 및 장애 발생 또는 이통사 점검 시에는 가입 및 이용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답변
- SKT, KT, LG U+ 990원/월(부가세 포함) 이동통신사 부가서비스로 다음달 휴대폰요금 청구서에 부과됩니다. 가입 기간이 한달을 채우지 않은 경우 이용일 수만큼 일할
계산되어 청구됩니다.
- Apple iPhone 1년 이용권의 경우,앱 내 구입 (In App Purchases)으로 서비스 가입 시 1년 이용권 $9.89 (부가세 포함)이며, 앱스토어에 등록된
결제 수단을 통해 요금이 청구됩니다.
- 알뜰폰의 경우,구글 정기 구독 결제로 1,100원/(부가세 포함)이 매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청구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만 해당)
-
답변아래와 같은 방법 중 하나를 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 각 이동통신사별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를 통해 해지
- 유비키 PC 홈페이지 (www.ubikey.co.kr)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한 해지
(모바일로 홈페이지 접속 시 해지 불가/ 일부 알뜰폰 해지불가)
- 유비키 APP 내 [서비스안내]-[이용방법]-[서비스해지]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한 해지
- 유비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을 통한 해지
유비키 고객센터 02-718-1860 (월~금, 공휴일 휴무,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
답변인증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해당 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으므로,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하여 인증서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후, 신규로 발급받은 인증서는 다시 저장해야 합니다.)
-
답변인증서 만료일이 지났을 경우 발급받았던 기관에서 인증서를 재발급하여 휴대폰에 다시 저장하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