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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IP차단서비스

우체국 해외IP차단서비스란?

해외에서 시도되는 해킹, 피싱 등의 피해 예방을 위해 인터넷뱅킹에 접속한 IP가 국내IP가 아닌 경우 로그인을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본 서비스 가입 후 해외에서 인터넷뱅킹 이용을 원하실 경우, 반드시 출국 전 우체국 창구에서 직접 해지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신청방법

  • 인터넷뱅킹 : 인증 로그인 후 서비스 가입 신청
  • 스마트뱅킹 : 스마트뱅킹 앱에서 로그인 후 서비스 가입 신청
    •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에서 신청하는 경우 신청하는 채널에만 해외IP차단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 인터넷뱅킹뿐만 아니라 스마트뱅킹도 해외IP차단을 원하시는 경우 스마트뱅킹 앱을 이용하여 별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우체국 방문 : 가입 신청

서비스 해지

  • 우체국 방문(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에서 해지 불가)
    • 해외에서 인터넷뱅킹 이용을 원하실 경우 반드시 출국 전 우체국 창구에서 서비스를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국내에서 인터넷뱅킹에 접속하더라도 국내IP 대역으로 등록되지 않은 경우 인터넷뱅킹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서비스 신청 시 국내IP 등록 여부를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이용 시 해외 서버를 경유하는 환경(국내 다국적기업 등)에서는 인터넷뱅킹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본 서비스는 인터넷뱅킹에 접속한 IP를 기준으로 차단 여부를 결정합니다.
    • 국내IP인 것처럼 IP를 변조하거나 국내IP를 경유하여 접속한 경우 차단 서비스가 제공될 수 없습니다.
  • 서비스 해지는 우체국 창구에서만 가능하므로 해외에서 인터넷뱅킹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반드시 출국 전 창구에서 해지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