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금융인증서 이용 안내
사업자 금융인증서란?
사업자 금융인증서는 안전한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하여 분실과 유출 위험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금융결제원의 새로운 인증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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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어디서나 이용 가능 | 복잡한 비밀번호 대신 6자리 비밀번호로 간편 인증 | 동일한 인증서로 여러 이용자 공유 | 인증서 유효기간을 선택하여 이용(1~3년) | 
- 대상 고객
								- 우체국예금 기업인터넷뱅킹 가입 고객
 
- 이용가능 채널
								- 우체국예금 기업인터넷뱅킹, 잇다뱅킹(기업)
 
- 이용범위
								- 은행, 카드, 보험 등 금융 서비스, 공공 및 전자정부 민원 등(전자세금계산서 제외)
 
- 발급수수료   * 국가기관 발급으로 부가세 미징수
								유효기간 1년 2년 3년 발급수수료 4,000원 8,000원 12,000원 
발급방법
- 1. 본인확인
- 2. 클라우드 가입
- 3. SMS 인증
- 4. 비밀번호 설정
- 5. 발급 완료
- 1. 본인확인
								- ID, 계좌정보, 사업자등록번호, 보안매체 정보를 이용하여 본인확인합니다.
 
- 2. 클라우드 가입
								- 사업자등록번호,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여 금융결제원 클라우드 서비스에 가입합니다.
 
- 3. SMS 인증
								- 수신된 문자내용 중 금융인증서비스 화면에 표기된 확인코드 2자리를 입력하여 전송합니다.(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니어도 휴대폰 점유 시 인증이 가능합니다.)
 
- 4. 비밀번호 설정
								- 금융인증서 전자서명 시 이용할 6자리 숫자로 된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 5. 발급 완료
								- 금융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어 우체국예금 기업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