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카드발급 안내 가족카드 우체국체크카드 본인의 계좌를 가족카드의 결제계좌로 하고, 가족에게 체크카드를 추가로 발급한 카드를 말합니다. 발급대상 개인 : 만 12세 이상(개인용 체크카드에 한하여 발급) 가능하며, 우체국 창구에서만 후발급됩니다. 발급신청 본인회원만 신청가능(재발급도 동일)하며 최대 10매까지 발급 가능 신청서는 본인회원이 작성하여야 하며, 가족회원 서명(인)란에 가족회원 서명 또는 날인하여야 합니다. 사용등록방법 사용등록 방법은 '카드안내 · 신청 > 카드이용안내 > 카드 사용등록 안내 및 이용한도' 참조 부가서비스 본인회원의 부가서비스와 동일 ※ 현재 우체국 start 체크카드에서 제공하는 우체국휴일재해보장보험 무료가입 서비스는 제외되며, 이후 출시되는 상품에 따라 가족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일부 제한 될 수 있음 이용한도 가족카드별로 이용한도를 지정할 수 있으며, 이용한도 조정은 본인회원만 가능합니다. 이용한도 조정은 우체국 창구, 인터넷, 고객센터(1588-1900)에서 가능합니다.(단, 고객센터에서는 하향조정만 가능합니다.) 결제계좌변경 본인회원의 결제계좌 변경 시 가족카드의 결제계좌도 자동 변경됩니다. 이용실적 가족카드의 이용실적은 본인회원 카드의 이용실적과 별도로 가족카드별로 각각 산정되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포인트 적립 및 사용 가족카드 이용시 발생한 포인트는 본인회원 카드에 적립됩니다. 적립포인트는 본인카드로만 조회 및 이용가능하며 적립된 포인트는 본인카드와 가족카드 포인트 합계 금액입니다. 이용대금명세서 이용대금 명세서는 본인회원의 명세서에 통합하여 발송됩니다. SMS 문자서비스 SMS수수료는 본인회원에게만 부과(계좌별 징수)합니다. 단, 본인회원이 SMS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가족카드 SMS서비스만 별도신청은 불가합니다. 가족카드 사용내역은 본인회원의 선택에 따라 본인회원의 휴대폰 번호 또는 가족회원 휴대폰 번호로 발송 되며 가족카드 SMS서비스만 별도신청은 불가합니다. 가족카드 사용내역을 본인 및 가족회원 모두에게 전송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갱신발급 본인회원의 카드 갱신 시 가족카드도 일괄갱신 처리됩니다. 가족카드해지 본인회원의 카드가 해지되면 가족카드도 자동해지됩니다. 가족카드만 해지신청 가능합니다. ※ 우체국(본인, 가족회원 모두 가능), 인터넷(본인), 고객센터(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