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이동서비스(자동이체통합관리)
계좌이동 서비스란?
모든 금융기관에 등록되어 있는 자동납부 및 자동송금 정보를 일괄 조회하고, 출금계좌를 우체국 계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절차
- 1.서비스 이용안내
- 2.자동납부 또는
자동송금 일괄조회 - 3.우체국 계좌로
변경 신청 - 4.우체국 계좌로
변경 완료
계좌이동서비스 대상
구분 | 서비스 대상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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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납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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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청구기관이 물품 및 서비스 제공 계약에 따라 발생한 이용요금을 고객이 지정한 계좌에서 출금하는 서비스 (예: 통신비, 보험료, 카드대금 등) |
자동송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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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설정한 이체조건에 따라 특정계좌로 주기적으로 이체하는 서비스(예: 동창회비, 적금, 부모님용돈 등) |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 구분 | 서비스 이용시간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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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 (매일) 09:00 ~ 22:00 | |
변경신청 | ||
신청취소 |
|
유의사항
- 자동납부 및 자동송금 등록내역은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정보만 조회되며, 실시간 정보가 아닌 전 영업일 기준입니다.
- 자동납부 등록은 요금청구기관의 요청에 의해 각 금융기관에서 등록하는 업무입니다. 따라서 요금관련정보 및 자동납부 상세내역에 대해서는 이용기관으로 문의 바랍니다.
- 계좌이동 신청 처리는 다음과 같이 소요됩니다. 충분한 간격을 두고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동납부: 최대 5영업일(신청일 제외) * 실시간지로(실시간), 펌뱅킹(3영업일), CMS(4영업일), 지로(5영업일)
- 자동송금: 최대 3영업일(신청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