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송금안내

우체국 송금 서비스

  •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해외송금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해외 수취인의 주소지 또는 우체국 계좌, 은행계좌로 금액을 안전하게 송금해 드립니다.
  • 미국 머니그램(MoneyGram)사와 제휴하여 네트워크 정보로 자금을 송수신하는 무계좌 해외 송금 서비스

이용대상

  • 개인

이용방법

  • 전국 우체국 방문, 인터넷 뱅킹, 스마트폰 뱅킹
    단, 신규 수취인에게 송금은 불가능하며 기존 송금(창구에서 1회 이상 거래한) 수취인에게만 송금 가능

이용시간

  • 우체국 : 평일 09:00 ~ 16:30
  • 인터넷 뱅킹, 스마트폰 뱅킹 : 00:10 ~ 23:50(토 · 일요일, 공휴일 이용 가능)
    단, 23:50 ~ 00:10 제외

금액한도

  • 동일인,동일자 USD 8000 (MoneyGram 정책상 수취 국가별 송금제한 금액이 있을 수 있음)
  • 1주일 이내 당발/타발합산 : 최대6건 , 30일 이내 당발/타발 합산 : 최대20건, 8000 USD(MoneyGram 정책상 한도)
  • 국민인 거주자의 미화 5천불 이하의 이전거래
  • 국민인 거주자의 미화 5천불 초과시 거래외국환은행지정 후 연간10만불 이하 송금가능(SWIFT송금한도와 합산)
  • 외국인 또는 비거주자의 연간 누계금액 미화 10만불 이하의 당발/타발송금

수수료

  • 송금국가 및 송금액에 따라 다름

송금통화

  • USD만 가능
주의사항
  • 반드시 수취인 거주지역에 송금액을 수취할 수 있는 MoneyGram agent가 있는지 확인 후 송금하시기 바랍니다.
  • 생성된 8자리 비밀번호(REF. NO)는 반드시 수취인에게만 알려주어야 하며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MoneyGram 인터넷/스마트 뱅킹 접수 시 송금 변경 요청은 불가하며 퇴결 요청은 가까운 우체국창구에 방문하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환불 소요기간 약 3일, 송금수수료는 환불이 불가하며 송금액은 환불 시 환전에 따른 환율 차이로 송금액 원금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 가족 또는 친지, 지인을 대상으로 한 개인의 이전 거래만 가능하며 무역대금 등의 송금은 불가합니다. 또한 SNS를 통해 알게 되어 요청 받은 송금 거래는 사기 거래일 가능성이 높으니 송금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